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

다이소 해외 여행 어댑터 내돈내산 후기

by 스토리주인장 2022. 8. 25.
반응형

해외로 출국할 일이 있으면 이것저것 챙길 것이 참 많은데요. 그 중에서 이번에는 해외 여행 어댑터 이야기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출국하면서 챙겨갔는데 사실 중국에서 크게 필요없는 것 같더라구요 ^^;; 그래도 중국가면서 사갔던 다이소 해외 여행 어댑터 내돈내산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1. 다이소 해외 여행 어댑터 

해외 여행에 가기전에는 사실 한번쓰고 버릴만한 여러가지 것들을 사다 놓게 됩니다. 그런 것들을 사려면 역시 다이소가 좀 간편하고 편리한 편인데요. 다이소에서 이번에는 눈에 들어온 것이 바로 해외 여행어댑터 였어요. 그러고 보니 전세계의 국가들은 한국과 다른 코드를 쓰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까요 .그런 경우에 필요한게 바로 이 해외 여행 어댑터가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내돈내산으로 가져왔습니다. 

 

 

 

다이소 해외여행어댑터의 가격은 5천원이었는데요. 미국, 유럽, 영국, 호주등등 다양한 나라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적혀 있었어요. 중국은 따로 안적혀 있는데.... 돼지코에 쓸수 있기도 하더라구요. 

 

저는 중국행을 앞두고 있어서 사왔는데, 돼지코로 되어있지 않나 그것을 생각하고 가져왔는데 중국은 사실 필요가 없더라구요 ^^;; 쓰기는 쓸수는 있는데 어찌되었든 준비는 했지만 크게 사용하지는 않게되었어요. 

 

그리고 제가 사온 것 이외에 형님도 하나 사서 오셨는데 이게 보니까 천 보관이 없는 것은 USB케이블을 2개 꼽을 수 있더라구요.... 만약 이런 해외여행어댑터를 사려고 하시면 이거 사지마시고 무조건 USB케이블이 있는것으로 사세요. 다이소에서 이것말고 USB케이블이 2개 꼽을 수 있는 것이 있어요. 그래야 충전할 때 편하더라구요ㅠㅠ 

 

 

2. 다이소 해외 여행 어댑터 사용법

다이소 해외여행 어댑터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일단 전기제품에 따라 국가 전압등을 확인하셔야 해요. 최근에는 거의 대부분 100V ~ 220V 프리볼트로 나오는 경우도 많지만 간혹 제품과 전압이 맞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체크를 꼭 해야 하구요. 

 

 

 

간혹 전기제품이 110v인데 220v를 사용한다거나, 220v인데 110v을 쓰면 안되는 것을 미리 체크해두시면 되요.

 

그리고 해외 여행 어댑터의 뒷면을 보시면 이렇게 여러가지 코드들이 있는데요. 밀어서 열어주시면 여러가지로 쓸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US의 경우에는 11자, UK의 경우에는 3개, EU는 한국과 비슷한 플러그, 그리고 AUS/NZ는 미국버전에서 살짝 꺾어 들어가는 것으로 쓰면 되요. 설명서를 첨부하였으니까 한번 살펴보시면 바로 이해하실 수 있을 거에요. 

 

 

 

버튼을 끝까지 꼭 밀어주시면 되는데요. 고장안나니까 걱정안하시고 끝까지 밀면 상황에 맞춤 플러그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저렴한 것이라서 그런지 가운데 EU 플러그 같은것은 빼기 힘들어요 ^^;; 찾아보니까 좋은 제품들도 많은데 급하게 다이소에서 저렴하다고 사와봤더니 이런 부분은 확실히 싼게 비지떡이다 이런 느낌이더라구요. 

 

 

3. 다이소 해외여행어댑터 후기 : 중국의 경우 

다이소 해외여행 어댑터를 산 이유, 아무래도 중국에 가려고 주문을 했어요. 그랬는데....!! 중국은 크게 필요가 없더라구요. 한국의 동그란 두개의 플러그도 대부분 연결할 수 있고, 11자 플러그도 다 연결이 가능하더라구요. 몰론 이게 있어서 여러가지 연결도 했지만 말이죠. 중국의 경우에는 꼭 있어야 할 필요는 없다정도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구요. 

 

 

 

그래도 여러가지 쓰다보면 써야하는 경우가 간혹 생겨서 써봤는데 편리하고 준비는 하면 나쁘지는 않더라구요... 

 

몰론 제가 구매한 것 말고 다른 버전으로 보셔야 합니다. 다이소에도 USB 케이블이 꼽히는 것이 있어요. 다이소에도 있는데 극세사 파우치가 들어간 것으로 골랐더니 USB 케이블 못 꼽아서 크게 쓸모가 없더라구요. 다만 USB플러그 꼽는 버전의 경우에는 핸드폰 충전등에 편리해서 정말 좋다고 생각을 하기는 했어요. 

 

 

어찌되었든 해외 여행의 준비물로 준비를 해봤던 해외여행어댑터, 이것 한국에서는 쓸 수 없다고 적혀있으므로 꼭 해외에서 사용을 해야하구요. 그리고 각 나라마다 꼭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미리 준비하면 참 좋은 것이기는 한데요. 개인적으로 중국은 크게 필요없었는데 USB 케이블이 포함된 버전이라면 챙기면 좋다 정도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돈내산으로 여행떠나면서 준비해봤던 해외여행어댑터 이야기였습니다. 

 

 

 

빅쏘 PD USB C타입 퀄컴 QC3.0 3포트 해외 여행용 고속 충전 멀티 어댑터 30W Teran_Universal_TU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