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는 일상생활이 되었는데요 오래 착용하고 있다보면 귀가 아픈 경우도 많아요. 그런데 이번에 찾은 마스크는 귀끈이 진짜 대박 편하고 좋더라구요. 귀끈이 진짜 길고 편하게 착용하고 있는 KF94 보건용 입체형 AB마스크에 대한 리뷰를 담아봤습니다.
1. 보건용 KF94 마스크에 대한 정보
KF94는 Korea Filter 등급에 따른 기준에 따라 정해져있는 마스크의 기준인데요. 식품의약안전처에서는 의약외품으로 마스크에 대하여 관리를 하고 있고, 여기에 입자 차단 성능에 따라서 KF94등급과 KF80, KF99, KFAD 등급으로 마스크들의 성능을 나누고 있는데요. 앞의 KF는 Korea Filter이고, 뒤의 숫자는 해당입자 차단하는 %를 이야기합니다. 그러니까 예를들어 KF94의 경우에는 0.4 ㎛ 크기의 입자를 94%이상 걸러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원래는 황사먼지등을 막기 위해서 사용을 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등을 예방하는 방역용으로도 많이 활용을 하고 있는 마스크입니다.
이러한 KF94 마스크는 부직포와 MB필터(정전필터)를 가지고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부직포에 따라서 3겹, 4겹으로 만들고 식약처에서 의약외품으로 지정하는 내용에 따라서 필터효율을 따지고 해당 사항에 따라서 등급을 붙인다고 합니다. 그렇게 관리되기 때문에 의약외품으로 지정이 되어 있는 마스크인데요. KF94는 94%이상의 효율을 가지고 있고, 코로나와 관련해서도 많은 사람들을 지켜주는 마스크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2. 보건용 KF94 입체형 AB마스크 정보
AB마스크는 코스코페이퍼제이라는 곳에서 나오는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 마스크인데요. KF94 라고 적혀 있으며, 의약외품인 KF94 등급의 마스크이기 때문에 약사법에 따른 의약외품 표시사항도 정확하게 작성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이렇게 정확하게 KF94라고 하는 부분이 확인이 되어야 진짜 KF94 마스크라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의약외품 안전나라등에서 AB마스크에 대한 정보들을 확인해볼수도 있는데요. 건기식 유통관리 이력제와 비슷하게, 실제로 확인해보면 해당 내용에 따라 관리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AB마스크의 가격은 네이버 최저가 기준으로 12500원 (50매기준) 이었어요. 장당 한 250원 정도하는 것 같은데요. 50개 단위로 박스 포장이 되어 있어서 저는 1박스 50매입 사서 써보고 더 쓰려고 주문을 했습니다.
KF94 에이비마스크는 황사, 미세먼지등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으로 부터 호흡기를 보호하는 마스크인데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약사법에 따른 의약외품 표시사항에 에이비(AB)마스크 KF94 에 대한 내용들을 볼 수 있는데요. 겉감과 안감, 필터가 모두 부직포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외에 코편과 끝 부분 소재들까지 확인이 가능해요.
가장 특이했던 부분은 귀끈에 나일론과 스판덱스끈이라고 적혀있는 것이었는데요. 귀끈이 편하다는 추천으로 사온건데 진짜 귀끈 소재부터 다른 것이 귀끈이 편하겠다 싶더라구요.
3. 귀끈 대박 KF94 보건용 입체형 AB마스크 리뷰
실제로 AB마스크 착용을 해보면서 느낀 점은 편하다였는데요. 요새 원체 많은 마스크들이 있고, 사실 벌써 마스크를 쓰고 살아가는게 2년이 넘어가는 듯하면서 마스크에 대해서는 별의별 마스크를 다 써본 것 같은데요. 그 중에서 귀끈 만큼은 정말 대박이라고 생각하는게 바로 이 AB마스크였어요.
새부리형을 시작으로 입체형 마스크, 덴탈 마스크, 정말 다양한 브랜드들을 사용해본 것 같은데요. 그 중에서 칼국수 끈이 귀가 편하다는 이야기도 들었어서 써보기도 했는데 저는 얼굴이 커서 그런지 귀가 아픈 경우가 많았거든요 ㅠㅠ 그런데 이번에 AB마스크 쓰면서 귀가 아픈 것들은 확 줄어들었어요. 그만큼 탄력이 있는 귀끈과 좀 넉넉한 귀끈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일단 마스크를 열어보면 사이즈는 엄청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정도의 사이즈였어요. 마스크 사이즈가 비슷비슷 하기는 한데, 약간 더 크게 나오는 것들도 있는데 그정도는 아니고 딱 정사이즈 느낌이었는데요. 그리고 여기에 더해서 재질도 보풀이 올라오거나 하는 경우가 많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동안 보풀로 고생한 적은 없었구요. 3중 구조라서 숨쉬기도 편한 부분도 좀 있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제가 이 AB 마스크를 쓰는 이유인 귀끈!! 진짜 대박이었는데요. 귀끈이 그냥 보시기에는 딱히 별것 없어보이는데 탄력이 정말 좋더라구요. 스판덱스가 들어가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다른 마스크에 비해서는 정말 엄청 편하고 좋았어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얼마나 늘어나는지 보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귀끈이 진짜 쭉쭉 늘어나고 두툼한 부분이 있다보니까 확실히 편했어요. 진짜 귀끈마스크 하나 딱 고르라면 저는 무조건 AB마스크를 추천드릴 것 같아요. 진짜 귀끈하나는 정말 대박이었는데요. 쭉쭉 늘어나는 부분도 있고, 귀 부분을 쓸리지 않도록 두께감도 있어서, 오래 써도 되는 마스크로 귀가 좀 편하게 쓰려면 AB마스크가 정말 좋은 것 같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마스크를.... 이제 그만 쓰고 싶기도 합니다 ㅠㅠ 아무래도 코로나가 끝날 때까지는 어쩔 수 없이 마스크를 착용해야하지만 참 불편하고 힘든 부분도 있거든요. 하지만 어쩔 수 없는 부분이고, 서로 간에 조심을 해야되는 상황이라면 마스크 착용을 해야하니 어쩔 수 없다고도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또 마스크 착용의 장점이라면 그동안 감기 같은 것들이 걸린 적이 있었는데 마스크 착용하고 감기에 걸린 적이 거의 없는 것 같은데요. 그만큼 잘 막아주고 좋기는 한데.. 너무 답답하다보니 ㅠㅠ 참 어려운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또 코로나가 이제 점점 오미크론으로 부터 확진자는 늘어도 회복하는 분들도 많으면서 점점 위드코로나 그리고 마스크도 해제되는 날이 올 것이라는 예상을 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런 날들이 얼른 오고 코로나도 끝나고 해서 마스크에 대한 부담도 좀 줄어드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모두 화이팅입니다!!
'정보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리 익스프레스 배송기간 순유물류와 우체국EMS 배송 후기 (1) | 2022.03.25 |
---|---|
단백질 건강정보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스틱 리뷰 (1) | 2022.03.12 |
쿠팡 로켓배송 국산 바람폭풍 점보샤워기 셀프교체 리뷰 (1) | 2022.03.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