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수익만들기

네이버 블로그 수익 체험단 레뷰 (REVU) 둘러보기

by 스토리주인장 2022. 3. 17.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등을 진행하는 레뷰에 가입을 해봤는데요. 티스토리는 잘 진행이 안된다고 해서 네이버를 연결해서 한번 진행해봤습니다. 실제로는 신청해도 경쟁이 심해서 쉽지는 않다고 하지만 한번 경험해본 것들 간략하게 담아봤습니다. 

 

1. 레뷰 (REVU) 란?! 

레뷰(REVU)는 블로거(네이버), 인스타그래머, 유튜버 인플루언서의 플레이 그라운드라는 뜻으로 각종 상품들을 체험단 신청 및 선정을 통해서 체험 후 블로그등에 체험후기를 쓰도록 하는 플랫폼인데요. 간단하게는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해주는 곳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새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블로거 분들을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유튜브등 다양한 채널에서 인플루언서로 체험단을 진행하셔서 공짜 또는 소정의 금액만으로 실제로 제품들을 체험하고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하는데요. 그러한 다양한 것들을 하기 위해서 레뷰라는 곳을 통해서 가입 및 신청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꼭 레뷰가 아니라도 디너의여왕, 공팔리터등등 정말 체험단 및 리뷰를 연결해주는 곳들이 있다고 해요. 주로 네이버를 많이 활용하고, 레뷰의 경우에는 티스토리도 된다고는 하는데요. 실제로는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크게 유입수등이 의미있는 것이 아닌 이상은 좀 어렵다고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우선 네이버에 레뷰를 쳐보시면 홈페이지가 2가지가 있는데요. 공식 홈페이지는 주로 매장 홍보, 상품 홍보, 100% 보장형 체험단을 모아서 하시려는 광고주들에게 개방되어 있는 페이지에요. 그리고 아래쪽으로 내려오시면 대한민국 1등 체험단은 오직 레뷰라는 사이트를 볼 있는데요. www.revu.net  으로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인플루언서를 위한 체험단 진행들을 볼 수 있습니다. 

 

 

레뷰

 

레뷰는 말 그대로 다양한 광고주님들의 홍보를 위해서 체험을 하고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등에 체험 후기등을 남기도록 하는 것인데요. 공짜로 다양한 제품들을 활용해보고 사용해보고 제품에 대한 후기들을 남겨두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해당 제품에 대한 정보들을 안내하기도 할 수 있으며, 광고주 입장에서는 제품에 대한 홍보를 해줄 수 있는 채널이기 때문에 이렇게 제품을 인플루언서들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레뷰

 

레뷰의 캠페인은 상당히 다양한데요. 맛집부터 뷰티, 식품, 디지털, 생활, 도서, 기자단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후에 각각 알맞는 채널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레뷰

 

기자단 캠페인과 같은 경우에는 위와 같이 직접 방문하고 체험하고 만들어가는 포스팅을 하면 되는 방식으로 기자처럼 블로거 또는 유튜버님들이 체험 후 기자와 같은 형식으로 포스팅을 담을 수도 있습니다. 

 

 

2. 레뷰 회원 가입 및 SNS 등록과 캠페인 신청하기 

레뷰 회원가입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메일과 닉네임 그리고 비밀번호로 가입할 수 있으며, 네이버와 페이스북등 SNS 계정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 이후에는 SNS등록을 하는 절차를 거치면되는데요. 절차에 따라서 가입 및 체험단을 진행할 수 있는 SNS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레뷰 레뷰

 

 

저는 SNS에 네이버 블로그를 한번 담아봤는데요. 예전에 해봤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한번 체험단을 진행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한번 기입을 해놔봤습니다. 그리고 세팅이 끝나면 이제 이벤트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이벤트 뿐만 아니라 체험단등도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레뷰 레뷰

 

위와 같이 캠페인이라고 하는 것을 신청하시면 조건에 따라서 체험단 신청의 결과가 나오게되는데요. 저도 몇가지는 해봤는데 경쟁이 매우 높아서 쉽지는 않더라구요. 블로그등의 경우에는 특히 네이버 인플루언서 블로그가 아닌 일반 블로그라면 조회수가 높아지고 꽤 경쟁력이 있어야지 잘 체험단 선정이 된다고 하니 사실 쉽지는 않은 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블로그 포스팅이 좋아야 하고, 유입수도 꽤 높아야지만 광고주 입장에서도 무료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돈을 쓰는 보람이 있겠죠?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당연한 것이지만 선정이 안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실망을 하시는 블로거님들도 참 많다고 느껴졌습니다!! 

 

레뷰

 

회원가입과 기본적인 절차들을 마무리 했다면 실제로 이렇게 체험단 캠페인들을 눈으로 확인해보고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식품과 관련된 것들 몇가지를 네이버에서 하고 있어서 한번 신청을 해봤는데요. 여러가지 짜집기해서 보여드리면 다음과 같이 회원 정보 및 신청정보를 입력하고 캠페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레뷰

아래쪽에는 캠페인을 하기 위한 미션들도 있는데요. 광고주가 원하는 검색키워드를 정확하게 기입해야 하며, 캠페인 미션이라고 하여 브랜드명과 키워드 작성에 대한 주의사항, 제품을 소개하는 방법과 필수적으로 들어가야하는 표현, 필수적으로 들어가야하는 판매처링크, 그리고 사진의 수량과 움짤, 영상등 체험단 미션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한 여러가지 조건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만약 캠페인을 신청해서 선정이 된다고 하면, 이러한 캠페인 미션에 따라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해야하는셈이죠!! 

 

이외에 조건으로는 제공받은 제품에 대한 타인 양도 및 판매, 교환금지, 콘텐츠 등록기간 내 콘텐츠 미등록시 서비스 이용료과 제품 가격 비용 청구, 업체의 요청에 따른 인플루언서 변경조치, 단독촬영만을 진행할 것, 콘텐츠는 6개월 유지할 것등등 페널티와 관련된 내용들도 확인해볼 수 있더라구요. 

 

몰론 체험단 캠페인 신청을 통해서 선정만 된다고 하면 충분히 잘 작성할 수 있겠죠?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것들에 익숙한 만큼 잘 해주실 텐데요. 그래도 한번 쭉 읽어보면서 꼼꼼하게 업체에서 원하는 내용들을 숙지하시고 포스팅을 해주어야 합니다. 

 

 

3. 그외의 레뷰 체험단 살펴보기

위와 같이 기본적으로 SNS등에서 할 수 있는 체험단 이외에도 레뷰에서는 유튜브 전문으로 할 수 있는 유튜브 체험단과 레뷰 프리미어라는 것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내용들 살펴보시고 만약 더 높은 수준의 트래픽을 만들어내고 있는 분들, 네이버 인플루언서분들이라면 이런 전용체험단을 진행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레뷰

 

유튜브 용으로 체험단을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영상 촬영 및 편집 그리고 채널에 업로드등등 여러가지 필요한 것이 복잡한 만큼 다른 체험단에 비해서는 좀 어려움이 있지만 충분히 잘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듯 합니다. 

 

레뷰

 

그리고 레뷰 프리미어는 전문성과 영향력이 검증된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하는만큼 전용 캠페인과 제품과 원고료까지 지급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요. 프리미어에 관련된 부분은 아래와 같은 대상이신 분들이 진행을 하시더라구요. 

 

레뷰

 

블로그의 경우에는 일 평균 3천명이상의 방문자 (연예 및 단순이슈제외), 인스타의 경우 팔로워 5만명이상, 네이버 인플루언서 자격을 획득한 분들의 경우에는 신청이 가능한만큼 만약 해당되시는 분들이 있고 체험단을 진행해보시겠다고 하시면 이런 신청이 가능한 것도 특징인 것 같습니다. 

 

 

4. 레뷰 캠페인 신청 및 살펴보기 후기 

 

레뷰라고 하는 체험단 전문 플랫폼을 한번 가입부터 신청까지 살펴봤는데요. 레뷰라는 곳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단들이 있는데요. 실제로도 한번 제가 아래 사진 스샷을 보시면 정말 엄청난 분들이 쪽지를 뿌려대고 체험단 해보시라, 블로그에 돈을 주겠다 하는 경우들이 많아요. 실제로 카톡을 해보기도 했지만... 응답이 없는 경우도 많구요 ^^;; 

 

네이버 블로그로 오는 체험단 쪽지들

 

또한 체험단의 경우에도 직접 연락이 오는게 아니라면 대부분 체험단을 신청하기 위해서 복잡한 절차를 거치고 레뷰와 마찬가지로 조건들을 다 지켜야하고, 그리고 체험단을 신청해도 잘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래서 사실 포기를 하기도 했는데 이번에는 레뷰 한번 여러가지 해보고 싶다는 마음에 가입을 해봤습니다. 

 

그래서 캠페인이 선정되었냐구요?! 아직 안되었습니다!! 한 5개정도 신청을 해봤지만 한개도 안되었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영향력이 있는 블로그는 아니기 때문에 선정이 잘 안되는 것 같은데요. 그렇지만 실제로 하다보면 언젠가 한두개는 된다는 마음으로 해보고 있는 만큼 나중에 선정이 되고 한다면 티스토리에도 블로그에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