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삼성 에어드레서 사용 후기

by 스토리주인장 2022. 3. 29.
반응형

삼성 에어드레서는 의류 관리기로 LG스타일러와 비슷한 제품인데요. 자주 빨래를 할 수 없는 의류들에 관련해서 에어워시로 미세먼지 제거, 냄새제거, 구김제거 및 건조를 할 수 있는 의류관리기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사용을 좀 해볼 기회가 있어서 사용해보고 후기 담아봤습니다. 

 

 

1. 삼성 에어드레서

삼성 에어드레서는 3가지 버전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BESPOKE 에어드레서와 기본 에어르레서 버전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가격대는 이정도인데 상당히 비싼 편이에요. 네이버 최저가로도 80만원대부터 시작하니까 사실 저렴한 기계는 아니더라구요. 

사진은 참고 삼아서 보실 만 하실 것 같아서 삼성 홈페이지에서 가져왔는데요. 가격대도 꽤 있는 편이고, 용량에 따라서도 꽤 비싸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셔야 하는 가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방에 두실 때에는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꼭 고민을 해야하기도 하더라구요. 

 

 

에어드레서의 주요 기능은 스마트 컨트롤, 마이클로짓, 청정보관, UV냄새분해필터, 미세먼지필터, 의류케어, 섬세건조, 안심살균들의 기능등에 따라 활용을 할 수 있는데요. 주로 가정에서는 매일매일 입는 교복, 정장, 침구등에서도 활용하고 특히 겨울철에는 두툼한 패딩과 같은 것들 매번 빨 수 없기 때문에 관리하기에는 정말 효율이 좋아요!! 

 

 

개인적으로 스타일러나 에어드레서나 좋다고 생각했던 이유는 외투, 자켓등등을 입고 여러가지 활동을 하면서 외부의 먼지들도 그렇고.... 냄새들도 나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아무리 페브리즈를 뿌려봐야 ㅠㅠ 안될때도 있으니까요. 그럴때는 이런 에어드레서 활용하면 정말 좋기는 하더라구요. 일단 새옷 같은 느낌으로 냄새가 확 빠지기도 하구요. 살균이나 미세먼지 청소도 되는 부분이니까요!! 

 

 

 

안에는 이렇게 바지와 옷을 걸 수 있는 옷걸이들이 있구요. 움직이면 이것들이 막 진동을 하면서 의류를 털어주고 안에 UV살균도 되고 이런저런 기능들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간혹 호텔이나 모텔에 이런 의류관리기가 있는 비즈니스 호텔들이 있는데 정말 잘 활용했었거든요. 이번에도 사실 비즈니스 호텔에 들렸다가 이번에 블로그 하면서 사용한 후기로 간단하게 남겨봐야겠다 싶어서 이렇게 남겨봤습니다. 

 

특히 정장에는 효율이 아주 끝내주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매번 빨기 어려운 의류 관리하는데는 정말 좋다고 느꼈거든요. 그래서 집에서 쓰기도 했었는데요. 패딩이나 이런것들 넣어두는것도 정말 좋고요. 저는 건조로는 활용을 잘 안했는데 건조기처럼 활용하는 방식도 있다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위에 사용가이드에도 의류청청기 에어드레서는 정장한번, 울/니트, 모피/가죽, 교복, 아웃도어, 블라우스, 패딩등등 내부살균부터 미세먼지제거등으로 활용하는 가이드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에어드레서 사용방법은 물보충 해주시고, 세탁기처럼 돌려주시면 되는데요. 한 30~40분정도 돌아가요. 살균은 한두시간도 돌아가는 것 같구요. 코스별로 시간들이 조금 다르더라구요. 그냥 돌리면 됩니다. 코스에 따라서 표준, 미세먼지, 급속, 살균 각각 있고, 건조와 스페셜 코스도 있으니까요. 그냥 버튼 누르고 돌리면 끝이에요. 조용히버튼도 있어서 어느정도 소음도 잡아주기도 하고, 예약과 스마트컨트롤도 가능하구요. 정장이나 자주 빨래하기 어려운 패딩같은 옷들 관리하는데는 정말 좋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소음에 걱정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민감하지는 않아서 그런지 조용히 눌러두면 소음에 엄청 신경쓰이지는 않았어요. 다만 소음이 있기는 있어요. 아예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옷방이나 거실에 두면 소음이 좀 울리는 경우가 있기는 합니다. 

 

그외에 단점으로는 털과 먼지관리가 완벽하지는 않아요. 간혹 안떨어지는 것들도 있는 것을 보니까 바람으로 해서 그런지 완전히 털어지지 않는 경우들도 있기는 하구요. 아로마시트 가격 같은것들 비싸기 때문에 관리하면서도 금액이 조금 들어가는 점은 단점인 것 같아요 ^^;; 그리고 마지막으로 의류 자체가 잔주름까지 쫙 펴진다고 하는데 그정도까지는 아직 아닌 것 같아요. 에어드레서 사용하면서 다림질 한 것 같은 느낌은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옷 냄새제거나 먼지제거와 같은 간단한 관리에는 효율이 좋은 만큼 좋을수도 있는데 가격이 아직까지는 좀 비싸기 때문에 ^^;; 많은 고민이 필요한 전자제품이 아닌가 싶더라구요. 리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