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알리익스프레스 중국 직구 네이버페이 결제 및 경험담

by 스토리주인장 2022. 2. 28.
반응형

중국 직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처음 드론 주문 및 네이버페이 결제를 해봤는데요. 직접 해보면서 필요 했던 것들과 준비사항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해외직구는 사실 좀 어려운 부분도 있는 것 같지만 또 하다보면 손쉽게 여러가지 제품들을 구할 수 있는데요. 한번 이렇게 해본만큼 해외직구에 관련된 내용과 경험들 가볍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리 직구 경험담


1. 알리익스프레스 중국 직구

알리 직구 경험담알리 직구 경험담

 

알리익스프레스는 알리바바그룹의 B2C 쇼핑몰로 중국에서 해외로 B2C를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알리에서 많은 분들이 중국직구를 하시고는 하시는데요. 직구로 구매하는 다양한 제품들 중에서 이번에 저는 기초적으로 연습겸 간단한 영상들을 남겨볼 드론이 필요해서 한번 알리익스프레스를 들려봤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태블릿이나 게임기, 차이팟등등 가성비 제품들을 많이 찾으시는데요. 그 중에서 드론도 많이 찾는 품목중의 하나인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이외에도 다양하게 알리에 대한 정보들을 찾아본 것을 알려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시 국내 세관에 통관이 안되는 제품은 주의 할 것 
개인통관고유부호는 미리 꼭 챙겨둘 것 
개인 구매시 1회 150USD 이상인 경우에는 통관시 관부가세가 발생할 수 있음 
첫 주문 할인 쿠폰 있음 - 모든 주문에 적용가능 
구매하려는 제품의 판매자 등급을 꼭 확인할 것 - 리뷰등 확인을 통해서 최대한 검증할것 
주문한 물건을 수령하기 전까지는 절대 상품 수령 확인을 누르지 말것 !! 
주문한 물건 수령 후 손상 및 파손에 대하여 꼼꼼하게 확인 후 이상 없는 경우에만 수령확인 할 것!! 
문제 발생한 경우 별점을 낮게 주는등 방법을 활용할 것

 

이외에도 다양한 팁들이 있는데요. 역시 중국이라는 곳은.. ^^;; 참 어렵고도 힘들고 신뢰감이 많이 떨어지는 곳이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함에 있어서 다양한 것들을 꼭 확인해보아야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몰론 괜찮은 제품들을 가성비 넘치게 사올수도 있는 알리익스프레스이지만 그만큼 잘못되는 경우도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알리익스프레스 회원가입 및 로그인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중국 직구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래와 같이 회원등록을 하면되는데요. 간단한 정보들에 대한 약관등을 확인하시고, 지역과 개인정보 관련 내용들 그리고 만 18세 이상임을 확인하는 것들 체크를 해주신뒤에 간단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계정은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입력하면 됩니다. 구글 G메일등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알리 직구 경험담알리 직구 경험담

 

이용약관 및 관련 사항들 체크한 뒤에는 코드가 오는데요. 메일로 온 코드를 다시 입력해주시면 알리익스프레스의 가입이 마무리됩니다. 저는 G메일로 진행을 했습니다. 원래 쓰는 메일이다보니 편하게 쓰기가 좋더라구요. 

 

알리 직구 경험담

 

3. 알리익스프레스 쇼핑하기 

회원가입을 완료하였다면 편하게 알리익스프레스를 쇼핑하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제품들이 정말 다양합니다. 한국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느낌인데요. 중국이라서 그런지 별의 별것들을 다 파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좋은제품들도 있지만 아닌 제품들도 있습니다. 또한 알리익스프레스가 더 비싼 제품들도 상당히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사려는 제품이 국내 쇼핑몰등에 가격이랑 비교를 해보아야할 때도 있습니다. 

 

알리 직구 경험담

 

한글이나 영문으로 검색이 가능해서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한데요. 약간 번역기가 돌아간 느낌의 중국 사이트라서 그런지 약간 말이 이상한 경우들도 있기는 합니다. 검색할때는 간단하게 영문으로 하는게 조금 더 정확하게 검색이 되는 느낌이라 영문으로 검색을 해보시면 조금 더 잘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알리 직구 경험담

 

제가 연습용으로 한번 골라본 드론입니다. 이것 말고 사실 다른게 더 유명하고 했는데 150USD가 넘는 것 같아서 이걸로 골라봤습니다. 드론은 사실 DJI 미니드론인가 좀 가격은 있지만 그게 최고라고 하시는데 고장나더라도 한번 써보고 해보자이런 느낌이라 제가 생각한 금액대의 드론들 보다가 골라봤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제품오고 드론 리뷰를 하면서 이야기들을 좀 해보겠습니다. 

 

알리 직구 경험담

제가 고른 드론의 판매정보인데요. 이렇게 판매자 신뢰도 및 고객후기들을 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중국이니까.. 꼭 확인을 하셔야겠죠. 


4.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관련 정보 기입 및 결제

1) 알리익스프레스 직구를 위한 개인통관고유부호와 주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품을 사기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가 필요한데요. 과거에는 해외직구용 카드들이 필요했지만 최근에는 알리에서 카카오페이 및 네이버페이도 되기 때문에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로 미리 준비를 해두셔도 결제가 깔끔하게 진행됩니다. 따라서 직구를 하기 위한 개인통관고유부호등을 발급받아서 미리 준비만 하시면 됩니다!! 

알리 직구 경험담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고 배송정보와 관련된 내용을 정확하게 입력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름과 전화번호 그리고 주소를 작성해주어야 하구요. 아래 개인통관코드에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아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한국주소를 입력하는데 한글로 입력을 해도 된다고하는데요. 저는 그냥 안전하게 영문으로 작성을 했습니다. 영문주소는 네이버등에서 검색주소 검색하시면 요새는 번역기들이 다 도와주니까 도움 받아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2) 알리익스프레스 결제하기 

알리 직구 경험담

알리익스프레스 결제는 네이버 페이와 카카오페이 그리고 신용카드등으로 가능한데요. 요새는 이렇게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가 가능해지면서 해외직구가 더 쉬워졌다고 합니다. 저는 네이버페이로 진행을 해봤습니다. 

 

알리 직구 경험담

 

네이버페이로 진행을 하시려면 KRW로 결제가 진행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간편계좌에서 충전해서 결제만 가능하더라구요. 원래 카드등록을 해두면 카드로 진행을 했는데 계좌연동으로 결제만 가능하다고 하니까 그부분은 좀 불편한 것 같으면서도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저는 원래 네이버 페이를 연동해서 쓰고 있으니까 상관없지만 많은 분들이 카드만 연결해서 쓰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계좌로 연결해서 충전결제 방식으로 진행해야되더라구요. 

 

네이버 페이 결제가 진행되면 로딩이 진행되고 결제가 완료됩니다!! 

 

알리 직구 경험담알리 직구 경험담

 

 

네이버페이 화면에서 알리익스프레스 화면으로 전환되면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정말 해외에서 주문을 해서 직구로 들어오는것이 결정되었고, 이제 도착해서 받기만을 기다리면 됩니다!! 


5.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확인 및 경험담 

알리 직구 경험담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이 결제가 확인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구요. 해당 제품이 이제 국내에 도착을 기다리면 되는데요. 네이버페이로 결제를 해서 그런지 네이버페이에서도 정확한 안내문이 오더라구요. 

알리 직구 경험담

충전을 통해서 16만9천원이나 질러봤습니다!! 드론을요 ㅎㅎ 사실 모르겠습니다. 첫 드론인데 이렇게 직구로 사보고 싶었으니까 잘 활용하고 잘 배워서 나중에 좋은 드론으로 영상도 찍고 여러가지 활동들을 해보려고 합니다. 

 

알리 직구 경험담알리 직구 경험담

G메일로도 결제 완료 및 관련 내용이 담겨왔습니다. 배송지 및 주문 확인 메일까지 이렇게 도착을 하면 이제 주문한 제품을 기다리면 되는데요. 사실 해외직구가 오래걸리는 부분도 있고, 해본적이 없었기 때문에 참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는 참 쉽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특히 예전에 비해서 카드나 다른 부분들이 없이도 네이버페이 및 카카오페이등으로 결제가 가능한 만큼 결제자체가 쉬워졌다는 점이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저는 원래 네이버페이를 쓰고 있었던 만큼 손쉽게 이렇게 결제가 된다는 점이 참 좋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이제 주문을 했기 때문에 기다려서 제품을 받아봐야 하지만, 이렇게 주문하고 관련해서 필요한 것들 간략하게 정리를 해봤는데요. 이제 잘 도착하기를 기다리고 드론이 도착하면 여러가지로 한번 리뷰처럼 이야기들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