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애드센스 기준에 따라서 공유되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맞춤으로 완벽한 설정은 개인이 할수 없습니다. 다만 콘텐츠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URL 차단기능을 통해서 몇몇 불필요한 광고들이 나오지 않도록 할수는 있는데요. 이에 대하여 간략하게 보려고 합니다.
1. 애드센스 맞춤 설정하기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의 광고수익공유 플랫폼인데요. 티스토리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에 광고를 맞춤 설정을 하는 것은 어려운데요. 몰론 본문의 내용을 최대한 반영하는 광고와 기존의 검색자(방문자)가 방문하는 로그에 따라서 광고를 보게되는데요. 이런 방식을 통해서 노출을 하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자의 경우에는 이런 광고를 제대로 컨트롤을 할 수 없게되어 있습니다.
다만 블로그에 이런 광고가 생성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카테고리와 차단기능을 통해서 몇몇 광고들을 노출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데요. 이런 부분을 통해서 최대한 블로그에 맞춤이 되는 애드센스가 노출되도록 설정해볼 수 있습니다.
2. 애드센스 맞춤 설정하는 방법 : 콘텐츠 카테고리 설정 및 차단 기능
애드센스를 최대한 블로그에 맞춤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페이지내의 몇가지 기능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콘텐츠의 차단관리에서는 콘텐츠 광고를 심사할 수 있으며, 모든 사이트에 노출되는 애드센스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차단관리를 클릭해주시면 해당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1) 콘텐츠 광고심사센터
우선 차단관리 메뉴에서 광고 심사센터는 실제로 노출되고 있는 애드센스들을 살펴보실 수 있는데요. 해당 화면에 들어가면 실제로 내 블로그등에 노출되는 애드센스의 정확한 형태와 모양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미검토 광고의 경우에는 최대 노출수에 따라서 순위를 간략하게 살펴볼 수 있으므로 주로 어떤 애드센스들이 노출되는지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차단을 할수도 있는데요.
만약 한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해외의 애드센스가 노출되는 경우등을 차단할 수 있으며, 몇몇 너무 많이 노출되고 불필요해보이고 블로그의 느낌과 맞지 않는 애드센스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차단과 관련된 팁으로는 탑툰과 같은 만화 관련 사이트들을 차단하시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엄청나게 심하게 노출되며 관련도도 떨어지며, 해당 내용이 매우 선정적인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해당 내용들은 찾아보시고 차단을 하시는게 블로그의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애드센스의 단가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해당 부분들은 차단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기도 합니다. 또한 아예 연관성이 떨어지는 애드센스의 경우에도 되도록 차단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2) 모든 사이트
애드센스 모든 사이트 화면에서는 브랜드에 적합한 광고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도 이 도구를 사용하면 사이트에서 광고경험을 최적화 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개인광고주의 광고 차단을 하는 광고주 URL, 민감한 카테고리를 차단할 수 있는 카레고리 차단 및 설정기능, 그외에도 일반 카테고리 차단기능, 광고 네트워크 차단기능등 다양한 기능등을 통해서 애드센스를 최적화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주 중에서도 몇몇 광고주의 경우에는 해당 블로그를 만드는 콘텐츠 제작자와는 잘 맞지 않는 경우에 이런 애드센스들을 차단하는 기능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많은 분들이 웹툰등과 관련된 애드센스들을 차단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으며, 많은 분들이 찾지 않는 그런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차단을 통해서 송출되지 않도록 관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 여러가지 카테고리 중에서 몇몇 애드센스가 송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요. 카테고리 설정의 경우에는 범위가 매우 넓은 영역에 있으며, 대부분 초반에는 허용됨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선정성등과 관련된 경우에는 차단함을 통해서 몇몇 특수한 애드센스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일반 카테고리에는 가족, 공동체, 건강, 금융, 뉴스, 서적, 출판물, 모바일 앱 유틸리티, 미용 및 생활건강, 부동산, 비느지스 및 산업, 사법기관, 정부기관등 구글에서 정해놓은 카테고리별로 여러가지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최대한 블로그에 맞춤형 애드센스가 노출되기를 원하신다면 설정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실질적으로 노출되는 광고의 범위를 매우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수준에서 맞춤으로 설정을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해당 카테고리 차단등에 대해서는 안내메시지를 보여주고 있으므로 해당 내용을 한번씩 살펴보시고 본인의 콘텐츠에 맞춤으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수익을 위해서 여러가지 노력을 기울이는 구글 애드센스에 맞춤형으로 콘텐츠 제작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트래픽을 만들어 내는데요. 이런 몇몇 정보들을 확인하고 맞춤으로 설정하는 노력들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적절한 콘텐츠와 애드센스의 조화를 만들어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온라인수익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관태그 찾아보는 미디언스 해시태그랩 (1) | 2022.05.05 |
---|---|
키워드의 선정 : 롱테일 키워드와 숏테일 키워드 (1) | 2022.03.27 |
애드센스 거절 게시자 콘텐츠가 없는 화면에 Google 게재 광고 해결 후기 (6) | 2022.03.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