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수익만들기

연관태그 찾아보는 미디언스 해시태그랩

by 스토리주인장 2022. 5. 5.
반응형

블로그, 인스타등 SNS는 결과적으로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대부분 유입이 검색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검색어인 키워드는 정말 중요합니다. 이러한 키워드들을 찾아가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 중에서 연관태그를 통해서 키워드를 찾아보는 방법에 대하여 간략하게 담아봤습니다. 

 

 

1. 미디언스의 해시태그LAB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미디언스라는 곳에서 제공하는 해시태그랩(https://tag.mediance.co.kr/)은 연관키워드를 찾아주는 툴중의 하나인데요. 블로그를 비롯하여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하는 해시태그에 대하여 살펴보고 해당 키워드에 대한 연관 키워드까지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분석할 해시태그를 입력하는 것으로 관련된 연관 키워드들을 추출해볼 수 있습니다. 태그분석은 하루에 5회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키워드가 적은 경우, 너무 구체적인 키워드들 또는 키워드별로 잘 검색이 안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미디언스랩 해시태그랩미디언스랩 해시태그랩

 

연관 키워드들에 대한 것들은 사실 여기 말고도 많이 있기는 한데, 여기를 말씀드려보는 이유는 몇가지 특색있는 자료들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블로그등을 쓰시면서 해당 키워드에 대하여 성장지표, 인기포스팅 현황, 트렌드 지수등등 몇가지 지표들도 같이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기 때문에 한번 포스팅으로 담아봤습니다. 

 

 

미디언스랩 해시태그랩

 

 

이번에 제가 포스팅을 해봤던 내용도 있고해서 "BMW" 에 대한 키워드들을 찾아보려고 했습니다. 계속해서 포스트와 누적포스트가 꾸쭌하게 증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독일 3사의 차량들이 모두 유명한 것도 있고, 꾸준히 포스팅이 늘어나고 있는 키워드라는 점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미디언스랩 해시태그랩

 

인기 포스트들의 경우에는 Like (좋아요), Comment (댓글)등 반응에 대하여 이정도의 반응들이 있다는 정도로 보실 수 있구요. View와 점유시간등에서 해당 키워드가 가지고 있는 반응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꽤 많은 점유시간을 가지고 있어보이기도 하는데요. 

 

 

미디언스랩 해시태그랩

 

미디언스 해디태그 LAB을 제가 활용해본 이유인 연관 태그 트리입니다. 6~12개워간의 해시태그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시태그와 타 해시태그의 통계를 보여주는데요. BMW라는 차량에 관련된 검색어들을 여러가지로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는 활용도가 높더라구요. 

 

보시면 BMW의 모델명인 118d, 640i, x6m, 330i 등등 여러가지 모델명들을 직접적으로 태그로 달아놓은 것들을 확인할 수 있구요. 여기에 모하비신형이나 수입픽업, 티구안올스페이등등 몇몇 특이한 키워드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검색을 한 BMW라는 항목 자체가 조금 애매할 수도 있는데 키워드에 따라서는 연관검색어로 다양한 키워드들을 추출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2. 미디언스의 인플루언서와 해시태그 LAB

 

미이언스 랩에서 제공하는 관련 LAB 중의 하나는 바로 소셜리스닝의 해시태그 분석인데요. 인스타그램의 경우에는 특히 더욱더 해시태그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하고 추천이 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는 다양한 키워드들을 추출해보시는 것도 좋아보여서 같이 한번 해봤습니다. 사이트 주소 https://labs.mediance.co.kr/hashtag/main

 

 

미디언스랩 해시태그랩

 

똑같이 BMW라는 항목을 넣고 인스타그램에서 분석을 진행해봤습니다. 유튜브도 해시태그 검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도 요새는 검색어에 따라서 조회수 차이가 꽤 있을 수 있는 만큼 이렇게 키워드를 추출해보실 수 있습니다. 

 

 

 

 

미디언스랩 해시태그랩

 

간단하게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키워드에 대한 정보들을 모아볼 수 있는데요. 좋아요, 댓글, 점유시간등등 여러가지 모습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미디언스랩 해시태그랩

 

인기포스트의 좋아요와 댓글, 점유시간들도 나오는군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 키워드들이 가지고 있는 경쟁도, 장점, 단점들을 여러가지로 찾아보시면서 키워드에 대한 감각을 키워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결론은 좋은 키워드를 찾기

이렇게 미디언스의 해시태그랩과 같은 사이트들을 활용하는 이유는 블로그 인스타등 SNS를 활용하여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키워드가 정말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 포털 또는 각각 플랫폼을 통해서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검색결과로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의 검색결과에서 클릭을 하고 콘텐츠를 살펴보는데요. 이러한 과정이 있기 때문에 키워드는 정말 중요하고, 그러한 키워드를 찾기 위한 방법으로 여러가지 방법들을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점에서 미디언스의 해시태그LAB은 기존에 사용했던 키워드들이 장단점에 대해서 분석해볼 수 있고, 연관 키워드들을 통해서 여러가지 연관된 롱테일 키워드들까지도 유추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서 포스팅으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키워드의 선정 : 롱테일 키워드와 숏테일 키워드

온라인 검색포털, 유튜브를 비롯하여 트래픽을 발생시키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키워드입니다. 어떤 키워드를 선정하고, 키워드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는가에 따라서 트래픽이 결

infost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