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수익만들기

블로그 콘텐츠 제작자에게 도움이 되는 사이트 모음

by 스토리주인장 2022. 5. 14.
반응형

블로그, 유튜브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하는데 있어서 온라인 상의 많은 정보들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블로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배경음악부터 썸네일까지 모든 다양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들을 모아봤습니다. 다양한 제작을 할 수 있으므로 활용해보세요. 

 

 

 

1. 블로그등 콘텐츠 제작자들이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사이트 모음  

블로그 콘텐츠에는 이미지를 비롯해, 영상 그리고 다양한 자료들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은 이미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블로그에도 기본적으로 썸네일등의 기본적이 내용들이 들어가기도 하니까요. 또한 블로그 콘텐츠를 잘 작성하기 위해서는 글에 많은 신경을 써야하기도 합니다. 

 

 

1) 미리캔버스 : https://www.miricanvas.com

 

디자인플랫폼 미리캔버스는 저작권 걱정없닌 무료 디자인 툴입니다. 게다가 망고보드등과는 다르게 워터마크등의 제한도 없이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직접 디자인한 작업물들을 인쇄하는 비즈하우스와 연동이 되어 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로고 스티커, 명함등 다양한 제작물들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료버전이 추가되면서 더 많은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2) 픽사베이 : https://pixabay.com

 

픽사베이는 무료이미지 저장소로 다양한 이미지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이미지 사이트로 가장 유명하며,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3) 눈누 : https://noonnu.cc

 

눈누는 상업용 무료한글폰트를 사용할 수 있는 웹폰트 사이트입니다. 비영리 서비스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다폰트 : https://www.dafont.comhttp://dafont.kr

 

다폰트는 글꼴을 내려받을 수 있는 웹폰트 사이트입니다. 주로 영문폰트들이 많으며, 끌꼴은 다운로드는 무료이지만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글꼴과 저작권이 있는 글꼴등은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모든 글꼴마다 사용범위를 확인해야 합니다. 

 

 

5) 플랫아이콘 : https://www.flaticon.com

 

프로젝트를 위한 아이콘 및 스티커를 다운받을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영문으로 검색을 하셔야 하며, 무료 및 유료 아이콘들도 있으며,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콘텐츠를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6) 프리픽 : https://www.freepik.com

 

프리픽은 픽사베이와 마찬가지로 무료이미지 웹사이트입니다. 고퀄리티 이미지가 많으며 한글검색도 지원이 됩니다. 무료로 쓸 수 있는 이미지도 있지만 프리미엄을 가입해야만 받을 수 있는 이미지들도 있습니다. 무료의 경우에는 출처표기가 있어야만 개인 및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이미지, 백터이미지(ai파일), 목업파일등 다양한 디자인 소스들이 있기 때문에 디자인 사무실등에서 정기결제로 많이 사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7) 슬라이드 고 : https://slidesgo.com

 

구글 슬라이드, PPT 슬라이드 무료 템플릿등을 제공하는 해외 사이트입니다. 템플릿별로 다양한 주제들과 관련된 템플릿들이 있습니다. 템플릿은 수정가능하고 개인적,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지만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또한 슬라이드 고 콘텐츠를 서브라이센스, 판매 또는 대여, 콘텐츠 포함, 다운로드용 제공등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8) Coolors : https://coolors.co

 

Coolors는 디자인 컬러조합, 색조합표, 색 배색에 도움을 주는 툴을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배색을 도와주는 사이트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로 구입시에는 포토샵, 인디자인, 일러스트등에서 프로그램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는 유료 앱 구입도 가능합니다. 

 

 

 

9) 웹 그라디언트 : https://webgradients.com

그라데이션들을 모아놓은 사이트, 많은 그라데이션을 바탕으로 배색과 색상사용에 도움이 될 수 있음 

 

 

 

10) 캔바 : https://www.canva.com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간단한 디자인 편집기로 동영상, 문서, 사진, 웹사이트, 홍보물을 만들 수 있다. (포토샵 처럼 전문적X) 무료템플릿으로 사용가능하며 유료버전으로 사용도 가능하다. 깔끔하고 심플한 PPT부터 유튜브 썸네일, 인스타그램게시물, 포스터, 동영상등을 만들 수 있다. 

 

 

11) 포크리 : https://www.forcre.co.kr

 

코프리는 유튜브 썸네일 쉽고 빠르게 만들어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여러가지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으며 템플릿을 사용하여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12) 크렐로 : https://create.vista.com

인스타그램에서 활용할 수 있는 크렐로,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 썸네일등등 만들 수 있습니다. 작업을 한달에 5개 디자인 무료이며 월정액으로 구독하면 무제한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13) 아트리스트 : https://artlist.io

 

유튜브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배경음악사이트, 무료기간이 있으며, 유료구독을 하는 경우에는 무제한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라이센스 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며, 유튜버분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배경음악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15) GIPHY : https://giphy.com

 

움짤이미지 사이트, 움직이는 배경화면 만들기등 제공하는 사이트 

 

 

16) Remove : https://www.remove.bg

 

포토샵으로 누끼를 따지 않고 간단하게 이미지에서 배경을 제거할 수 있는 사이트, 다만 포토샵 처럼 정밀하게 누끼를 만들수는 없으며, 화질이 낮음 

 

 

17) 대한민국 공공누리 : https://www.kogl.or.kr

 

대한민국 정부에서 제공하는 공공저작물 사이트, 공공저작물은 4가지 유형으로 각각 형태에 따라 출처표기, 상업적사용등을 할 수 있음, 한국전통과 관련된 영상, 글꼴, 음원등을 활용할 수 있다. 

 

 

 

18) 레뷰 : https://www.revu.net/

 

레뷰는 체험단 사이트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콘텐츠를 만들면서 체험단을 통해서 후기 작성등 다양한 것들을 해낼 수 있습니다. 레뷰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단들이 있으므로 블로그 콘텐츠 제작자라면 참고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19) 나무위키https://namu.wiki/w/%EB%82%98%EB%AC%B4%EC%9C%84%ED%82%A4:%EB%8C%80%EB%AC%B8

 

위키의 자료들은 정말 다양합니다. 하나 전문적인 자료들이 아닌경우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만 여러가지로 참고할만한 내용들이 있을 수있습니다. 

 

 

 


 

* 추천해주실만한 곳들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쓰는곳이 있고 아닌곳들도 있어서 한번에 모아봤습니다. 수정해야되는 부분도 지적해주시면 본문내용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