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

경주 불국사 여행 입장료와 석가탑 다보탑 사진

by 스토리주인장 2022. 6. 1.
반응형

이번에 경주 여행에서 불국사에 들려서 입장료 내고 석가탑과 다보탑 구경도 하고 여러곳들 사진으로 담아봤는데요. 간단한 설명들과 사진을 함께 담아봤습니다. 

 

 

1. 경주 불국사 여행 : 입장료와 입장시간

1) 경주 불국사

경주 불국사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사찰인데요. 신라시대의 수도였던 경주에서도 가장 유명한 사찰로 신라 법흥왕 때부터 만들어져 최근에는 보수를 거쳐서 지금과 같은 모습이 완성되었다고 해요. 신라 불교 예술의 귀중한 유적이기도 하며, 석가탑과 다보탑이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토함산 그리고 석굴암, 불국사까지 경주 여행을 한다면 꼭 한번은 와바야 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경주 불국사 여행

 

경상북도 경주시 불국로 385 (진현동) 토함산에 위치한 불국사인데요. 총 면적은 409,315 이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름 그대로 불국정토에서 유래한 사찰로, 대표적인 한국 건축물 중의 하나로 완성도와 아름다움이 매우 뛰어난 사찰으로 평가를 받기도 하는 곳입니다. 

 

 

 

 

불국사 대웅전앞에는 불국사에서 가장 유명한 다보탑과 석가탑이 있는데요. 국보 제20호 다보탑과 국보 제21호 석가탑 그리고 전체적인 사찰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실 수 있는 사찰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경주 가시면 꼭 한번 가볼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2) 경주 불국사 입장시간과 입장료(관람료)

 

불국사 입장료와 입장시간

 

불국사의 입장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또한 사찰 내에는 방문객들은 들어갈 수 없는 공간들도 있습니다. 실제로 스님들이 생활하는 공간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불국사의 입장료는 어른 기준으로 6천원입니다. 중고등학생은 4천원, 초등학생은 3천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만약 20인 이상의 단체인 경우에는 할인이 적용되며, 어른의 경우에는 단체요금 적용이 없습니다. 그외에 경주시민, 만70세 이상등등 몇가지 무료입장 대상자분들도 있는만큼 사진으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2) 불국사 안내도 

경주 불국사 안내도

 

불국사의 종합적인 안내도는 다음과 같은데요. 주차장에서 불국사로 들어가는 문이 두곳에 있습니다. 정문과 옆문이 있는데요. 어디로 들어가시든 상관은 없지만 정문쪽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정문으로 가는길에는 호수도 있고 중간에 박물관도 있고 여러가지 구경하면서 가기에는 개인적으로 더 좋아보이더라구요. 

 

경주 불국사 안내도

 

가장 안쪽에 위치한 자하문, 그리고 대웅전, 석가탑과 다보탑을 보시기위해서 많이 들어가시는데요. 그곳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서 많이 들어가십니다. 안쪽으로 쭉 길을 따라 가면됩니다. 영내가 생각보다 크면서도 길은 하나로 쭉 이어져 있어서 길을 찾기 어렵거나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사람들이 그쪽으로 가시니까요 ^^:; 

 

 

2. 불국사의 사진들 : 자하문, 대웅전, 석가탑, 다보탑

불국사의 사진들 간단하게 담아봤는데요. 날씨가 좋아서 그랬는지 사찰의 풍경이 너무 좋더라구요. 이날 구경했던 많은 곳들이 참 인상적이었는데요. 한국에서 볼 수 있는 정말 멋진 기와와 돌담하나하나 느껴지는 고고함이 참 재미있기도 했고 아름답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사진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1) 불국사 자하문

불국사 자하문

 

불국사 대웅전으로 가는 입구인 자하문입니다. 현재는 올라가는 계단은 아니고 구경하는 계단입니다 ㅎㅎ 여기로 올라갈 수는 없고 위쪽에서는 사진정도 찍을 수 있습니다. 아래도 내려다 볼 수 있구요. 그리고 여기에서 많이들 사진을 찍으시는데요. 단체관람하시면 여기가 사진 포인트이신듯 하더라구요. 

 

불국사에 대한 안내를 시작하는 장소로도 많이 활용하시는 듯해서 사람들이 불국사에 대한 설명을 듣기 위해서 여기에서 많이 듣고 계신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설명들이 끝나고 후다닥 사진으로 간단하게 한장 담아봤습니다. 

 

 

2) 불국사 대웅전

불국사의 대웅전입니다. 불국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안에는 불상이 있고 실제로 절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 꽃들을 보면 불국사에서 좋은 행운을 기원하고 공양을 통해서 꽃들을 살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여튼 그런식으로 해서 남겨둘 수 있었습니다. 주변에 연등을 달아놓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금액인 3~10만원 정도인것 같은데요. 많은 분들이 좋은 이야기, 소원을 적어서 걸어놓으셨더라구요!! 

경주 불국사 대웅전

 

대웅전을 앞에 두고 두개의 탑이 있는데요. 바로 석가탑과 다보탑이 있습니다. 경주 여행오면 꼭 들리는 곳이기도 하고, 사진도 많이 찍는 곳인데요. 두탑 모두 실제로 보면 상당히 큽니다 !! 그리고 사람이 꽤 많습니다 ^^;; 여행지라서 그런지 사람이 꽤 많아서 사진찍기 경쟁이 좀 있습니다

 

 

3) 불국사 다보탑

불국사의 다보탑은 국보 제20호, 한국의 대표적인 석탑입니다. 높이는 10.29m 라고 하는데요. 특수한 형태의 탑이라고 합니다. 뭔가 화려한 느낌이 확 들어오는게 바로 다보탑입니다. 불국사가 창건된 통일 신라시대에 건립되었을 것이라고 예상되고, 일제시대에 해체 보수가 된 적이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여튼 역사에 따라서 이렇게 우리의 국보로 남아있는 다보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경주 불국사 다보탑

 

굉장히 화려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 다보탑은 10원짜리 동전에 있는 그 탑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경주에 10원빵을 팔기도 하던데요 ^^;; 여튼 한국의 역사를 대표하는 탑이라고 하니까 사진한장 담아봤습니다!! 

 

 

4) 불국사 석가탑

불국사 석가탑은 불국사 3층석탑이라고도 해요. 직선미와 균형감으로는 한국의 석탑 중에서는 가장 뛰어나가도 하는데요. 뭔가 균형감이 많이 느껴지시나요? ㅎㅎ 딱 보면 안정감이 확실히 느껴지는 그런 석탑이에요.

 

경주 불국사 석가탑

 

신라시대 때부터 만들어져서 고려시대에는 지진으로 두번이나 무너져서 중수했다고 하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오랜 세월을 함께해온 석탑이라고 합니다. 무구정광대다라니경과 같은 국보들도 발견되었다고 하구요. 아사달과 아사녀의 전설이 남아있기도 한 석가탑이라고 해요. 

 

 

경주 불국사 석가탑

 

여기서도 사진찍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뭔가 굉장히 오래된 탑이면서 느낌이 굉장히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유튜브 예전에 봤던 것들 하나 담아봤는데요. 이렇게 설명해주시는 경우도 있으니까 들어보시면 또 재미있게 역사와 유물 속으로 빠져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석가탑과 다보탑을 구경했다면 거의 다 보신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소원도 빌어보시고, 여러가지 유적들 보면서 마음을 좀 차분하게 하고 나온 것 같은데요. 불국사와서 참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뭔가 좀 차분하게 구경하면서 여러가지 느끼는 점들도 있더라구요. 

 

 

3. 불국사 관람 후기

불국사 관람을 재미있게 잘 하고 왔는데요!! 초등학교 수학여행 때 와봤던 기억은 있는데 그 이후로 이렇게 찾아가 본적은 처음이라 굉장히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그때랑 어른이 되어서 이렇게 방문한 것이랑은 또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경주 불국사 여행

 

나가는길에 경주 불국사의 경주 역사문화탐방에 있는 경주 불국사에 도장을 하나 찍어봤습니다. 사실 다른 곳들을 들리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기분상 하나정도 딱 도장 찍어가면 좋을 것 같아서 담아봤는데요 !! 뭔가 여기 다시 와서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고 했구나 이런 기억을 도장으로 딱 남겨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경주 불국사 여행

 

마지막으로 나가는길에 연못들 불국사의 경내에서 조금 쉬기도 했는데요. 이날 주말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오시기도 했지만 그래도 그 사람들 사이에서 이렇게 구경도 하고 여러가지 생각도 정리하고 차분하게 구경하고 왔던 불국사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