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

국보31호 야간의 경주 첨성대 사진

by 스토리주인장 2022. 6. 1.
반응형

밤이 늦은 시간, 조명이 밝게 빛나고 있는 야간의 경주 첨성대에서 사진으로 간단하게 담아봤습니다. 

 

 


1. 경주 첨성대 

경주 첨성대는 신라시대의 유물로 국보 제31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동양에서 만들어진 가장 오래된 천문 관측대라고 하는데요. 신라의 부흥기이던 선덕여왕 시기에 축조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천문을 관측하고 국가의 길흉을 점치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특별한 건축물이 참 인상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 설명을 읽어보시면 더 자세한 내용들도 살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주 첨성대 설명

 

경주 첨성대는 경주동부 사적지대 쪽으로 위치하고 있는데요!! 주소는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녁에는 조명이 밝게 빛나고 있는것으로 공원과 함께 구경하러 오시는 분들이 참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국보 제 31호로 지정된 첨성대는 높이 9.17m 밑지름 4.93m, 윗지름 2,85m라고 하는데요. 정사각형의 문이 달려 있으며, 원통형 모양으로 사다리를 걸어서 천문을 관측하러 가는 곳이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이곳이 천문을 관측하기에 좋은 곳이었다고 하는데요. 이날은 별이 엄청 잘 보이는 것은 아니었지만 날씨가 좋은 날에는 수많은 별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 야간에 빛나는 경주 첨성대 사진 

야간의 경주 첨성대는 다음과 같이 조명이 빛나고 있는데요. 붉은 조명이 상당히 색다른 느낌을 가져다 주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이것 보시면서 또 사진도 찍고 하시더라구요 !! 경주 여행을 왔다고 하면 불국사와 첨성대 정도는 꼭 구경을 해야겠죠? ㅎㅎ 요새는 첨성대 부근으로 황리단길이 있는데 정말 괜찮고 좋더라구요. 

 

경주 첨성대 야간

 

황리단길 구경도 하고 첨성대에서 이렇게 사진도 찍으면 경주 여행왔구나 하는 느낌을 확 받을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첨성대 너무 예쁘고 괜찮았습니다. 저녁에 보니까 낮과는 또 다른 조명들이 더해져서 너무 예쁘더라구요. 

 

경주 첨성대

 

경주 가볼만한 곳이 첨성대의 사진을 이렇게 가볍게 담아봤습니다. 경주여행가면 한번씩 꼭 들려보세요. 특히 저녁에는 더 운치가 있는 느낌이고, 주변에 공원에 계림경주역사 유적지구, 인왕동고분군, 내물왕릉, 경주 핑크뮬리, 경주 석빙고까지 다양한 곳들을 구경하실 수 있는 곳이니까요. 저는 엄청 재밌게 잘 다녀왔네요!! 

 

 

 

경주 불국사 여행 입장료와 석가탑 다보탑 사진

이번에 경주 여행에서 불국사에 들려서 입장료 내고 석가탑과 다보탑 구경도 하고 여러곳들 사진으로 담아봤는데요. 간단한 설명들과 사진을 함께 담아봤습니다. 1. 경주 불국사 여행 : 입장료

infost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