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차량의 경우에는 자동차세 연납을 리스회사에 전자납부번호등을 받아서 진행을 해야합니다. 이런 부분에서 아주아주 간단하게 리스차량의 자동차세 연납과 위택스에서 카드로 결제하는 것 까지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1. 리스차량의 자동차세와 연납
자동차세는 자동차를 소유한 개인과 법인을 대상으로 하는 지방세 개념의 세금입니다. 소유에 대한 세금으로 리스 차량의 경우에는 소유권에 따라서 소유자로 되어 있는 곳에서 자동차세는 납부하게 되는데요. 리스차량의 소유자는 대부분의 경우에 소유권이 리스회사로 귀속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차세의 경우에는 리스회사에 청구를 하고, 납부한 자동차세를 고객에게 청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만 자동차세를 이런식으로 하기에는 할인을 해주는 자동차세 연납을 하기에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아래와 같이 리스차량에서는 해당 청구서 내용을 납부할 수 있도록 미리 안내를 해주고 해당 사항에 따라서 연납 자동차세를 납부하실 수 있도록 해주고 있기도 합니다.
다만 현재는 자동차세를 연납해야만 할인이 되고 있지만 점점 할인폭이 줄어들 예정으로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연납할인의 혜택이 사라지면 이렇게 연납을 하는것들도 추억속으로 사라지지않을까 싶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의 할인 폭이 없다면 청구될때마다 내면 그만이니까요.
리스챠량의 자동차세는 다음과 같이 안내가 옵니다. BMW 파이낸셜에서 온 내용에 따르면 아래와 같이 자동차세 연납에 대한 정보를 받아서 현금 또는 카드로 연납을 할 수 있으며, 만약 연납을 하지 않는다면 세금할인혜택없이 기본적으로 자동차세가 청구되는 방식으로 청구를 받아서 리스회사에서 처리 후 고객에게 청구를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자동차세 할인분에 대한 내용들도 나와있습니다. 1월은 약6.4% // 3월은 약 5.2 %// 6월은 3.5% // 9월은 1.7% 입니다. 자동차세에 따라서 큰 금액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지만 연납을 하면 이런 할인들을 챙길 수 있습니다.
2. 리스차량 자동차세 연납방법 및 위택스로 카드납부 진행하기
리스차량 자동차세 납부 방법은 현금결제와 카드납부가 있습니다.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위에 안내된 연납자동차세 대한 금액을 가상계좌로 계좌이체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카드 납부의 경우에는 위택스에 방문하여 납부를 진행해야 합니다.
카드납부는 위택스로만 가능한데 설치하라고 하는 보안프로그램도 좀 짜증나고 카드 입력이 매우 불편하여 오류가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최근에는 그래도 페이북, KB페이등등 간편결제로 가능해서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할 수있으므로 이에 대해서 참고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납을 직접 하게되면 청구된 금액이 없게되고 별도로 리스차량에 리스회사에서 청구하지 않게 됩니다. 위택스로 카드 납부를 하기 위한 접속페이지 링크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간단하게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려주기도 하는데요.
약간 애매한 부분은 소유자가 리스회사로 되어있으므로 내 사업자등록증이나 개인정보로 검색하면 위택스에서 내역이 나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꼭 전자납부번호를 확인해서 입력해서 해당 납부를 진행해야 합니다.
위택스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납부하기 -> 전자납부번호 조회납부 -> 전자납부번호 입력 -> 검색 -> 내역 확인 후 아래 카드 납부 진행
사진으로 보시는것과 같이 꼭 전자납부번호를 확인해야합니다. 이외에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몇몇 설치프로그램들 설치하고 오류가 나질 않기를 한 10초정도 기도를 하시고 천천히 카드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간편결제 부분도 있으므로 이에 대해서 선택한 후 페이북과 같은것들 활용해서 간편결제로 진행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납부 완료가 되면 확인증을 뽑을 수 있으며, 확인증을 뽑는것에도 전자납부번호등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혹시 납부 후 간단하게 하나 저장해두시는게 좋으실 수 있습니다.
2022.02.24 - [정보모음] - 지방세 납부 위택스 알아보기 : 취득세 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등
2022.07.04 - [자동차이야기] - 기본적인 자동차 관리방법 알아보기
'자동차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포스 사계절용 냉각 부동액 내돈내산 후기 (0) | 2023.03.31 |
---|---|
자동차 탄소 포인트 제도와 친환경 운전 방법 (0) | 2022.12.21 |
겨울철 타이어 점검 5가지 체크리스트 (0) | 2022.12.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