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수익만들기

다음 포털 키워드 검색 카카오 for 비즈니스 키워드플래너

by 스토리주인장 2022. 11. 21.
반응형

티스토리의 기본이 되는 포털 다음에 관련된 키워드들을 추출할 수 있는 키워드 플래너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담아봤습니다. 초창기 티스토리를 만들고 다양한 글을 작성하는데 있어서는 알아두시면 키워드 추출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1. 키워드 광고 - 카카오 for 비즈니스 

각 검색 포털들은 키워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에는 애드워즈, 네이버의 경우에는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다음 포털의 경우에는 카카오 for 비즈니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음 포털에 관련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카카오 for 비즈니스 키워드플래너

 

다음 포털에 광고를 하려는 온라인 광고주들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키워드 광고 - 카카오 for 비즈니스를 통해서 진행하고 있으므로 다음 포털에서는 온라인 광고주들에게 키워드 광고와 관련된 여러가지 툴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툴 중에서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서 다음 포털에서는 어떤 검색들이 주로 진행되고, 어떤 키워드들이 검색량이 높은지등에 대하여 살펴볼 수 있는 것 입니다. 간단하게 살펴보시면 다음 검색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줄 수 있는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는 이러한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2. 키워드 플래너에서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

다음 포털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에서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리 카카오 계정이 필요하며, 카카오 비즈니스 가입 및 광고 플랫폼을 위한 가입이 우선 필요합니다. 

 

 

 

카카오 for 비즈니스 키워드플래너

 

 

 

키워드 광고 메뉴에서는 찾기가 어려워서 아래 키워드 광고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시는게 조금 더 편리합니다. 목차들이 약간 애매하게 되어 있는데 우선은 키워드 광고 관리자센터로 들어가는 목표라고 생각하시고 찾아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for 비즈니스 키워드플래너

 

카카오 키워드 광고 관리센터 - > 광고자산 관리 -> 키워드 플래너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이 키워드 리스트를 검색하여 키워드들에 대한 다음 포털의 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for 비즈니스 키워드플래너

 

접속 후 키워드 리스트에서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입력하신 키워드과 관련된 키워드와 해당 키워드들에 대한 모바일과 PC의 광고요청수, 클릭수, 클릭률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예를 들어 위와 같이 맛집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주로 다음 포털에서는 생생정보통맛집오늘방송, 대전맛집, 전주맛집, 부산맛집, 전국맛집등등의 관련 키워드들이 있고, 관련 키워드들이 얼마 만큼 노출이 되는지, 클릭이 되는지 여부들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는 방법

블로그의 경우에는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여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들을 찾는것이 목표인데요. 숏테일 키워드와 롱테일 키워드를 비롯하여 관련된 키워드들을 추출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글을 쓰도록 하는게 블로거의 목표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애드센스등의 수익을 원하시는 수익형 블로그라면 더더욱 이런 부분에서 체크를 꼭 해야 하는데요. 

 

몰론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다음 저품질이 자주 발생하고, 이로 인해서 다음 검색량에 대해서는 완전히 포기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다음 포털검색도 제대로 활용하면 일정 수준 이상의 트래픽을 만들어낼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따져보실 필요가 있기도합니다. 

 

결국에는 키워드 플래너는 어떤 키워드들이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인가를 찾는 방식인데요. 이러한 방식의 하나로 이해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구글 키워드 플래너, 네이버 광고 센터의 키워드 검색 그외에 블랙키위등등 다양한 키워드 추출 관련 플랫폼들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2022.03.27 - [온라인수익만들기] - 키워드의 선정 : 롱테일 키워드와 숏테일 키워드

 

키워드의 선정 : 롱테일 키워드와 숏테일 키워드

온라인 검색포털, 유튜브를 비롯하여 트래픽을 발생시키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키워드입니다. 어떤 키워드를 선정하고, 키워드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는가에 따라서 트래픽이 결

infosto.tistory.com

 

2022.05.14 - [온라인수익만들기] - 블로그 콘텐츠 제작자에게 도움이 되는 사이트 모음

 

블로그 콘텐츠 제작자에게 도움이 되는 사이트 모음

블로그, 유튜브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하는데 있어서 온라인 상의 많은 정보들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배경음악부터 썸네일까지 모든 다양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들을 모아봤습

infosto.tistory.com

 

반응형

댓글